푸드투데이와 문화투데이는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4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한 ‘2016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와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2016 히트상품'을 선정했다.
가정간편식 부문에서는 송산/올레의 '한끼컵 반찬 5종'이 선정됐다.
송산/올레 - '한끼컵 반찬 5종'
1인 가족의 증가로 밥을 혼자 먹는 일명 '혼밥족'이 유행인 가운데 농업회사법인 송산/올레(대표 홍국열)의 '한끼컵 반찬 5종'이 간편반찬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미 전통 장조림 방식을 계승, 발전시켜서 출시했던 '프리미엄 장조림 5종'을 출시 한 바 있는 송산/올레에서 혼밥족을 고려한 한끼 반찬을 출시한 것이다.
올레 한끼컵 반찬은 말그대로 한끼 반찬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80~100g을 소량 컵에 깔끔하게 포장해 위생적이고 간편함을 강조한 제품이다.
한끼 컵반찬 5종은 소고기장조림, 제주돼지안심장조림, 메추리알장조림, 비빔오징어채, 왕골뱅이장림으로 계란찜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올레 한끼컵 반찬은 현재 롯데마트에서 만날 수 있으며 편의점에서도 조만간 판매할 예정이다.
송산 박지숙 실장은 "손이 많이 가는 전통식품 장조림을 바쁜 현대인들이 입맛에 맞게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연구해 출시한 제품이며 앞으로도 더 많은 종류의 간편 반찬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송산/올레의 장조림 제품은 전국 2000여개 점포를 운영 중인 '본죽' 가맹점과 프리미엄 분식 체인점 '스쿨푸드', 주먹밥 프랜차이즈 전문점 '봉구스밥버거'에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