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 황인선기자] 문화투데이와 푸드투데이는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4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SNS와 온라인을 통해 ‘2017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를 실시해 제과, 주류, 유가공, 건강기능식품 등 각 분야에서 총 25개 제품을 선정했다.
수 많은 식.음료 제품들 중에서 소비자들의 미각을 자극하며 지갑을 열게한 ‘2018년 히트상품’을 소개한다.
삼흥 - 강개상인 '고려인삼정 골드', '홍삼진골드S'
홍삼전문업체 삼흥(대표 윤청광)의 대표적인 홍삼 브랜드 강개상인이 대한민국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강개상인의 홍삼은 홍삼 고유의 황과 진세노사이드 함량 유독 높은 것이 특징인데 수 십일 간에 걸쳐 수작업으로 진행되는 증삼과 자연건조 등 특유의 전통적 홍삼 제조방법 때문이다.
강개상인은 열풍 건조 방식 대신 자연 건조를 채택해 70여일간에 걸친 수작업으로 뿌리까지 말린 원형 홍삼을 원료로 만든다.
강개상인은 원형홍삼, 고려홍삼봉밀삼, 고려홍삼순액골드, 홍삼양갱, 고려인삼정 골드, 홍삼진골드S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돼 있다.
이들 제품 중 최근 '고려인삼정 골드'와 '홍삼진골드S'가 소비자들로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고려인삼정 골드는 농축액 제품으로 홍삼제품 중에 왕자급으로 할수 있을 정도로 홍삼정을 가지고 모든 제품의 원료로도 쓰이고 있다. 타사제품은 홍삼농축액으로 RG1,RB1,RG3 합이 5.5인데 반해 강개상인 홍삼정 골드는두배 가량이나 높은 10mg이다.
홍삼진골드S는 기존의 쓴 맛을 보강한 꿀을 함유한 섭취하기 쉬운 스틱형 제품이다. 홍삼농축액 함량이 12%함유돼 있어 충분히 홍삼의 효과를 느낄 수 있으며 스틱형으로 휴대가 편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홍삼진골드S는 홍콩, 일본, 터키등 전세계로 수출하는 삼흥의 주력 수출 제품으로 외국인도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는 쓴맛을 보강한 제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건강식품이다.
송정환 강개상인 연구소장은 "삼흥은 대한민국 고려인삼 명산지 강화에서 조상의 전통제조 방법을 계승해 홍삼의 자연건조와 황토방 보관으로 홍삼의 고유의 황과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타사보다 월등히 뛰어난 높은 품질의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면서 "백화점 신세계와 인천국제공항 면세점에서 유통.판매되는 명품홍삼의 품위를 갖춘 고귀한 제품"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