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구입률, 구입의향률, 신규구입률, 제품선호도 등 이 조사 항목으로 29개 업체의 30개 품목이 뽑혔다. 프랜차이즈부문에서는 뚜레쥬르의 (대표 정문목) 순땅콩호박 시리즈가 선정됐다.
뚜레쥬르 - 순땅콩호박 시리즈
뚜레쥬르가 올 가을 출시한 질 좋은 재료를 듬뿍 넣은 '순(純)' 콘셉트의 시리즈 신제품으로 '순땅콩호박 시리즈'가 올 한해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순 시리즈'는 유기농 우유, 해남 감자, 국내산 꿀 등 빵에 어울리는 건강하고 맛있는 재료를 발굴해 제품으로 출시하며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에 나온 '순땅콩호박 시리즈'는 청정 지역으로 알려진 경북 봉화에서 재배한 땅콩호박을 넣어 만들었다. 땅콩호박은 서양에서 잘 알려진 재료로 단호박에 비해 칼로리가 낮고 베타카로틴 등 영양분이 풍부해 인기다.
특히 뚜레쥬르가 사용하는 땅콩호박은 5성급 호텔 셰프 출신인 최종섭씨가 운영하는 농장에서 생산된다. 최종섭씨는 서양요리를 전문으로 한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에 생소한 각종 채소를 재배해 온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뚜레쥬르는 땅콩 호박이 가진 수분만으로 빵을 반죽하고 안에 호박크림을 채워 넣은 '빵속에 순땅콩호박'과 귀여운 땅콩호박 모양 바게트에 찹쌀떡을 넣은 유럽빵 '순땅콩호박 찹쌀떡 바게트'를 비롯, 5종의 빵 종과 케이크 1종을 '순땅콩호박 시리즈'로 내놓았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뚜레쥬르가 내놓는 신제품들은 달라진 트렌드를 고스란히 반영하고 선도하며 업계의 체질 변화를 이루는 데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