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와 문화투데이는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4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2015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를 통해 온라인 조사를 거쳐 '2015 히트상품'을 선정했다.
제품구입률, 구입의향률, 신규구입률, 제품선호도 등 이 조사 항목으로 29개 업체의 30개 품목이 뽑혔다. 냉동식품 부문에서는 CJ제일제당(대표 김철하)의 '비비고 왕만두‘가 선정됐다.
CJ제일제당- 비비고 왕만두
CJ제일제당이 2013년 출시한 비비고 왕만두는 누척매출 137억원을 돌파했다.
국산 돼지고기와 건강한 식품이 두부로 속을 채우고, 큼직하게 썬 배추와 깔끔한 부추를 더해 담백하게 씹는 맛으로 올 한해도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CJ제일제당은 “‘복을 싸서 먹는다’는 기원 그대로, 큼직한 속재료를 듬뿍 담아 빚어내던 함경도식 왕만두를 한식명장의 노하우를 담아 현대식으로 재현했다”면서 “자연재료 그대로의 맛을 살리기 위해 가공식품에서 쓰이는 주요첨가물을 빼고 만들었다”고 말했다.
비비고 왕만두는 합성착향료, 합성착색료(수용성안나토), 합성감미료(아스파탐), 황산알류미늄칼륨,D-소르비톨액 등 5無첨가로 건강한 먹거리를 추구하는 요즘 트렌드에 딱 맞아 떨어졌다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