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와 문화투데이는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4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2015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를 통해 온라인 조사를 거쳐 '2015 히트상품'을 선정했다.
제품구입률, 구입의향률, 신규구입률, 제품선호도 등 이 조사 항목으로 29개 업체의 30개 품목이 뽑혔다. 프랜차이즈부문에서는 휴롬주스카페의 (대표 김재원) 비트사과주스가 선정됐다.
휴롬주스카페-비트사과주스
올해는 채소와 과일을 간편하게 섭취하면서도 필수 영양소를 균형있게 섭취할 수 있어 휴롬주스가 건강주스의 대명사로 각광을 받은 한해였다.
휴롬주스는 대량 유통을 위해 살균 처리 등을 거치는 시판 착즙주스와 달리 스크루를 이용해 채소와 과일을 통째로 지그시 눌러 짜는 방식을 통해 산화현상과 열 발생을 최소화함으로써 비타민과 효소, 미네랄 등이 파괴되지 않고 다량 함유돼 있다.
휴롬주스카페에서 판매되고 있는 휴롬주스는 재료의 선별에서부터 배송 관리, 착즙에 이르기까지 휴롬주스 전문가인 파이토스가 즉석에서 직접 만드는 홈메이드 방식으로, 전 과정을 고객이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총 200종이 넘는 휴롬 주스를 개발하였으며,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품을 영양학적으로 분류하여 10가지 대표 메뉴를 판매 중이다.
그중 비트사과주스는 휴롬주스카페의 인기 품목이었다. 이 제품 외에도 일반 소비자가 접하기 힘든 수퍼푸드(스피루리나, 밀싹, 아로니아)를 직접 선택하여 첨가할 수 있다.
휴롬 관계자는 “주문 시 즉석 착즙하여 기호에 맞는 주스를 일상중에 섭취 가능한 방식으로 바쁜 현대인들의 불균형한 식습관에 좀더 기여 하고자 한다”면서 “판매되는 주스는 휴롬 바이오 식품 영양센터를 통해 채소, 과일 재료별 또는 혼합을 통한 주스의 관능적 평가와 효능 연구를 통해 휴롬주스의 영양학적 우수성 및 안정성을 검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