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구입률, 구입의향률, 신규구입률, 제품선호도 등 이 조사 항목으로 29개 업체의 30개 품목이 뽑혔다. 건강기능식품 부문에서는 건강사랑(대표 이해연)의 '닥터슈퍼칸'이 선정됐다.
건강사랑 - 닥터슈퍼칸
간 건강기능식품 인지도 조사 1위, 700억 판매 돌파
건강사랑(대표 이해연)의 간기능과 피로개선을 필요로 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개발된 간 건강 개선 제품 '닥터슈퍼칸'이 간 건강기능식품 1등 브랜드로 입지를 굳히고 올해 큰 사랑을 받았다.
닥터 슈퍼칸은 간 건강기능식품 인지도 조사 1위를 기록, 2011년~13년 NS홈쇼핑 건강기능식품부문 3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하며 '국민 간 건강기능식품'으로 불린다.
지난 2011년 1월 출시 이후 700억원(2015년 12월 기준) 판매를 돌파했으며 같은 기간 총 주문량 47만5839세트, 재구매 고객이 6만3788명에 이른다.
닥터슈퍼칸은 간(肝)건강전문가인 김경옥 박사의 최적의 원료선정과 과학적 배합비를 바탕으로 탄생됐다. 닥터슈퍼칸 1캡슐의 주원료인 밀크씨슬추출물은 8주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간세포 손상정도를 나타내는 수치개선(GOP, GPT)을 확인해 간 건강 도움을 줄 수 있다.
그 외에도 에너지 생성과 대사를 돕고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등의 역할을 하는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6, 비타민E가 주원료로 포함돼 있다. 또한 간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진 헛개나무과병추출물분말, 표고버섯균사체추출물분말, 민들레추출물분말, 영지버섯자실체추출분말 등이 부원료로 포함돼 간의 피로 개선과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준다.
닥터슈퍼칸은 해외에서도 인정 받고 있다. 미국 FDA OTC 등제 NDC번호를 획득(NDC No.59091-2001-1)했으며 미국과 베트남, 캄보디아 등에 수출되고 있다.
닥터슈퍼칸의 성공전략은 간의 중요성과 역할, 기능에 대해 정확한 정보 제공과 간이 나빠지는 원인 등을 소비자가 알기 쉽도록 제공한 마케팅 전략이 한 몫했다.
또한 제품품질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원료의 수급부터 완제품으로 생산될 때까지 철저한 품질관리와 안전성을 바탕으로 다년간에 걸쳐 고객의 신뢰를 얻어왔다.
건강사랑 관계자는 "닥터슈퍼칸은 고객중심경영(CCM)의 실천으로 고객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고객이 무엇을 진정으로 원하는지를 알아가는 노력을 통해 기획된 제품"이라며 "지속적인 관리와 꾸준한 노력으로 고객으로부터 신뢰와 사랑받은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